지금은 모바일 시대, 무엇을 해야 할까?

모바일시대

지금은 모바일 시대, 무엇을 해야 할까?

지금은 모바일 시대입니다. 스마트폰은 잠시라도 없으면 안되는 나의 분신이 되었습니다. 지하철에서 고개를 숙이고 각자의 스마트폰을 들여다보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은 이제 자연스러운 일상이기도 합니다. 저는 유튜브에서 VR이나 홀로그램과 같은 앞서가는 기술들이 반영된 제품 동영상을 본 적이 있습니다. 영화에서나 보던 일이 현실로 실현되고 있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전문가들이 역시 대단하다고 감탄하곤 했는데 최근에는 생각 끝자락에 무섭다는 생각도 들기 시작했습니다. 우리의 생각보다 세상이 더 빨리 변화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앞서가기는 커녕 따라가지도 못하고 뒤처지고 있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때문인 것 같습니다.

mobile_increase

한국인터넷진흥원의 2015년도 자료에 따르면 인터넷 이용 시 스마트폰 사용 비중이 82.5%로 이미 컴퓨터 사용 비중을 넘어섰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기야 인터넷하려고 PC 전원키고 인터넷 연결하는 것보다는 바로 스마트폰을 보는 것이 편하기는 합니다. 내가 편하면 남들도 편한 것이므로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PC로 이용하는 사람을 넘어서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이나 카카오스토리, 밴드 같은 SNS가 활성화되고, 모바일 광고시장의 비중이 커지면서 너도 나도 앱개발하고 스마트폰 기반의 사업으로 전향하거나 집중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모바일의 비중이 커졌다는 것은 최근의 뉴스를 보면서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모바일의 약진으로 온라인광고회사의 매출이 신기록을 경신 중이라는…  [참고 : 온라인광고 빅뱅 ①구글 23兆·페북 8兆…’심멎]

온라인에서 사업하는 사람들에게는 위와 같은 공룡기업들의 매출은 이미 부러움의 경지를 넘어선 것으로 보입니다. 때로는 희망의 메시지로 받아들여질 수도 있겠습니다만.. 롤모델까지는 아니더라도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안내해주고 있는 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온라인 시장에 주목하지 않으면 안되는 이유는 이미 시장의 지각변동 현실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인터넷 기반의 온라인 사업자들은 모바일의 비중을 벌써부터 높이고 있는 것으로 압니다. 마음비즈에서는 앞으로도 꾸준히 인터넷관련 기술을 업그레이드시켜 나가면서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서 작은 노력을 시작해나가겠습니다.

 



뒤로